진주 월아산 산행기념 ■ 산행일지 및 소개

월아산(482M) 산행기념

(위치:경남 진주시)

< 월아산 정상 >

■ 탐방일자 : 2012.09.22(토)

■ 탐방코스
: 청곡사 공용주차장-도로변-소정상-헬기장-청곡사삼거리-정상-청곡사삼거리-청곡사-공용주차장

■ 소요시간 : 총 2시간 50분 (약 5.8Km)

09:30 주차장
    09:35 도로변
    10:40 청곡사삼거리
    10:55 정상
    11:05 하산
    12:15 청곡사
    12:20 주차장

■ 산행기념

들머리인 청곡사 입구 공용주차장.  저 앞 능선을 따라 올라갈 계획이다

청곡사 주차장에서 약 5분 정도 되돌아 나와 길모퉁이의 좁은 오솔길로 들머리를 잡는다.

능선가지의 길이는 짧지만 시작 구간이 제법 가팔라 속도를 올리면 쉬 지치게 된다. 능선만 올라서면 평탄한 오솔길이 나온다
성은암에서 올라오면 만나는 삼거리이다. 장군대봉까지는 약 2Km정도 남았다
주능선은 이렇게 걷기 좋은 평탄한 오솔길이다. 빼곡한 소나무 숲사이로 걷는 기분은 상쾌함 그 이상이다.

또다른 삼거리. 잠시 쉬면서 폼도 잡고....ㅎ

정상의 전망대.   월아산은 그다지 높지도 멀지도 않은 동내 뒷산으로 언제든지 부담없이 오르내릴 수 있는 산이다.
짧게는 1시간반에서 길게는 3시간반 정도까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.
내리막은 약간 비탈이다. 하지만 계단으로 잘 정비되어 있어 내려가기 무난하다.
거의 다 내려올 즈음되면 주변의 경치좋은 지점에서 쉬었다 가는 건널다리를 건너며 사진도 찍고 잠시 쉬어가면 좋다
청곡사이다. 둘러보려면 들어가야 되는데 오늘은 들러지 않고 그냥 내려간다.
주변 풍경과 잘 어우러지는 그림 좋은 연못.
주산지 만큼은 아니지만 물속에서 자라는 커다란 나무도 있고, 아담하고 분위기 딱 살려주는 작은 연못

다 내려왔다. 에어건으로 먼지를 털고....

출발지였던 공용주차장으로 복귀했다. 토요일인데 너무 한산한것 같다.
전국에 소문난 진전면 대정의 한우명가 "우정한우촌" 기금까지 먹어 본 한우 중에 이집만큼 맛있는 집은 보지 못했다.

지난 달 적석산 산행때도 왔었는데 너무 맛있어 오늘 또 이 집을 찾았다

(주소: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양촌리 743-4, Tel:055-271-1512)

써비스로 나온 육회, 안 막어 본 사람은 이 맛 모릅니다 ㅎㅎ
빛깔 좋고 싱싱한 고깃살

고기 굽는 냄새가 지금도 풍겨온다. 압안에서 살살 녹는 ~~~~~~   조만간 다시 또 가야지.ㅎㅎㅎㅎㅎ